비오는 날, 추운 날 키즈카페만 가기 지겨우시다면 이 글을 참고해 보세요. 부천에서 아기랑 실내 갈만한 곳 8군데 소개해 드려요. 웅진플레이도시, 아쿠아리움, 만화박물관, 수피아 식물원, 로보파크, 스타필드, 뉴코아 아울렛, 레노부르크 뮤지엄 이예요.
웅진플레이도시
비오는 날, 부천에서 아기랑 가기 좋은 곳은 웅진플레이 도시가 아닐까 싶어요. 내부에 놀 거리들이 많거든요. 일단 실내에서 물놀이할 수 있는 워터파크도 있고요.
또 대형 키즈 카페인 볼베어파크고 있어요. 그리고 다음에서 소개할 아쿠아리움도 있고요.
주차도 편하고 들어갈 때부터 나올 때까지 비를 하나도 맞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오는 날 자주 가는 곳이에요.
내부에 식당도 여러군데 있어서 점심이나 저녁 식사까지 하고 오기에도 참 좋답니다.
아쿠아리움
부천에도 아쿠아리움이 있어요. 위에서 소개한 웅진플레이도시에 아쿠아리움이 있는데요. 규모가 꽤 크고 정말 다양한 바다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큰 수족권 앞에서 인생샷도 남길 수 있어 아기랑 함께하는 가족뿐 아니라 어르신들이나 데이트하는 커플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가오리, 거북이, 상어를 포함한 다양한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답니다. 아! 다른 데서는 보기 힘든 펭귄도 있어요. 또 육지동물들도 많이 있는데 상태가 썩 좋지는 않더라고요..
꿀팁
꼭 3층까지 올라가 보세요. 펭귄이 3층에 있어요.
먹이체험은 되도록 추천하지 않습니다. 잘 먹지 않고 동물들도 정신이 이상한지 원을 그리며 빙글빙글 돌더라고요.
인어쇼를 보고 싶다면 11시, 1시, 3시에 맞춰 방문해 보세요. 입구, 출구쪽에 있는 곳에서 공연해요. 시간 딱맞추는 것보다 10~15분 일찍와서 자리잡는 걸 추천드려요.
만화박물관
부천에서 아기랑 실내 가볼만한 곳 중에서 꽤 괜찮은 곳이에요. 부천이 만화도시인 것, 알고 계시죠? 부천 만화 박물관은 안에 볼 거리도 많고 체험하는 공간도 있어요.
박물관이기 때문에 만화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부터 최근의 웹툰까지 만화의 역사를 알 수 있는데요. 아기가 어려서 이런 것들에는 관심이 없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다양한 캐릭터, 체험관이나 사진찍는 곳만 해도 충분할 거라고 생각해요.
수피아 식물원
수피아 식물원은 부천 호수공원 내부에 있는 곳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아예 비를 안맞고 가기에는 어려운 곳이에요. 하지만 식물원 내부는 따뜻하고 또 안에 카페도 있기 때문에 힐링하러 가기에는 좋은 곳이랍니다.
식물원 내부가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보내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비오는 날 하루 종일 밖에서 보내고 싶다면 수피아 식물원과 웅진 플레이도시를 함께 들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로보파크
로보파크는 부천에 있는 로봇 박물관이에요. 체험형 박물관이기 때문에 딱딱하고 지루하기 보다는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활동적인 아이가 가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에요.
로보파크 건물에 들어서자마자 다양한 캐릭터가 있어 아이들이 정말 신나했어요. 로봇에 관심이 별로 없던 제 첫째도 여기 다녀오고 나서부터는 로봇에 대해 관심을 갖더라고요.
꿀팁
전시투어는 10시 20분, 11시 20분, 1시 20분, 3시 20분, 4시 20분 이렇게 진행되니 시간 맞춰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부천 시민은 50%, 청소년과 아이는 무료입장이에요.
스타필드
부천 스타필드는 제가 말하지 않아도 많이들 방문하시겠죠? 비오는 날 몰만큼 가기 좋은 곳은 없으니깐요. 다양한 가게와 식당, 카페가 있으니 비오는 날 아기랑 실내 갈만한 곳 찾는 분께 추천드려요.
꿀팁
잇토피아 안쪽에 작은 놀이공간이 있어요. 아이들이 신발벗고 놀 수 있는 곳이에요. 잇토피아 내부에 있기 때문에 엄마, 아빠는 식사하면서 아이들 보기에 편해요.
뉴코아 아울렛
뉴코아 아울렛또한 쇼핑몰이죠. 그런데 뉴코아 아울렛을 그냥 단순히 실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뉴코아 아울렛을 추천하는 이유는 아기랑 갈만한 곳이 두 군데나 있거든요.
거긴 바로 국제롤러장과 국제 키즈 판타지아예요. 국제롤러장은 초등학생은 되어야 갈 수 있을 것 같으니 나중으로 미루고요. 두 번째 국제 키즈 판타지아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여기는 한 마디로 정리하면 실내 동물원이 있는 실내 놀이터라고 해야 할까요? 다양한 동물들이 있는 곳이에요. 먹이체험도 당연히 할 수 있고요. 그런데 실내 동물원이기는 하지만 크기가 어마어마해요.
송도, 인천, 서울 다양한 실내 동물원을 다녀봤지만 여기만큼 큰 곳은 못봤어요. 파충류도 정말 다양하게 있어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실내 놀이터

트렘펄린, 정말 다양한 자동차, 볼풀장, 미끄럼틀, 정글짐, 게임기 등이 있어요. 트렘펄린은 10개도 넘게 있는 것 같아요. 정말 정말 커요!
또 5세 이하만 입장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 주방놀이와 레고, 작은 미끄럼틀이랑 정글짐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실내 동물원
토끼, 미어캣, 거북이, 기니피크, 돼지, 양, 염소 등의 동물이 있어요.
또 다양한 종류의 뱀, 도마뱀 등의 파충류도 정말 많고요.
달팽이, 나비, 사슴벌레 등 곤충관도 따로 있어요. 곤충들은 살아있는 곤충도 있지만 모형도 있었어요.
체험활동
비누 만들기, 비즈 만들기, 인형 만들기, 물고기잡기, 슬라임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어요.
꿀팁
인기많은 체험활동은 줄이 잘리기도 하니 시간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대형 미끄럼틀은 빠르지 않아요.
쉽게 미끄러지는 바람막이나 등산복 소재의 바지를 입혀주시면 빠르게 내려갈 수 있어요. 양말은 꼭 신겨주세요.
자리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좋은 자리를 잡는 데 시간을 쓰기 보다는 아무데나 자리잡고 노는 데 신경쓰는 게 더 이득이에요.
레노부르크 뮤지엄
레노부르크 뮤지엄은 빛 관련된 미디어 아트가 전시되어있는 뮤지엄이에요. 커플들이 데이트하러도 꽤 오더라고요. 아기랑 갈만한 곳으로도 추천드리고요. 부모님과 함께 가기에도 좋아요. 나이에 상관없이 방문해도 좋을 만한 곳이에요.

중간에 모래도 있고 영상도 나오고 우주가 나오는 공간도 있어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서 아이들이 정말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꿀팁
전시 중간 화장실을 갈 수 없기 때문에 미리 다녀오시는 게 좋아요.
공간은 8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지나쳐오면 다시 뒤로 갈 수는 없어요. 한 공간에서 충분히 보고 넘어가세요.
빛과 관련된 공간이기 때문에 반짝이거나 소리나는 신발은 피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